초보운전 도로연수 내돈내산 효과 경험담

초보운전 도로연수 내돈내산 효과 경험담

 

운전을 하기도 맘 먹었을 때

면허를 따야겠다 결심했었습니다.

장롱면허가 되기 싫었기 때문에~!

그래서 작년에 면허를 취득하고

한 달 만에 바로 차를 샀어요.

면허 따고 바로 운전 하는 게

확실히 큰 도움이 되더라구요.

근데 막상 또 차를 몰려고 하니 못하겠어서

초보운전 도로연수를 받게 되었는데요

저 같은 분들 많으시죠?

반대로 오랫동안 장롱면허였다가

최근에 차를 구입하신 분들은

운전의 감을 익히기 위해서

운전연수를 받기도 합니다.

 

초보운전-도로연수-1

 

초보운전 도로연수 도움이 될까?

저는 완전 도움이 되었어요!

비용은 30만원 선이었어요

총 10회였고 2시간씩 했습니다.

(광고아님! 내돈내산)

30만원이라 함은

크다면 크고 적다면 적은 돈인데

나의 안전과 도로교통을 위해

꼭 필요한 지출이라고 생각했어요.

(유튜브에서 활동하시는

무료운전 연수도 신청했었다는~)

 

초보운전-도로연수-2

 

연수를 신청하고

지정 강사님께 연락이 왔습니다.

스케줄을 잡았고

정해진 날짜에 정해진 장소에

강사님이 차를 갖고 오셨어요.

내 차를 이용해도 되고

강사님의 차를 이용해도 됩니다.

보조 브레이크를 가져오시는데요.

내 브레이크에 보조 브레이크를 걸어서

강사님이 봉을 땡기면 브레이크가 걸립니다.

이게 정말 심리적으로 큰 도움이 되더라구요.

 

초보운전-도로연수-3

 

초보운전 도로연수 첫 날에는

동네를 위주로 큰 도로를 돌게 됩니다.

직진, 차선 맞추기, 좌회전, 우회전

가장 기본적인 것들을 배우게 되구요.

두 번째 날에는 차선변경을 배웁니다.

사이드미러, 백미러를 보는 방법을 익히며

더 멀리 운전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세 번째 날에는

1시간 넘게 운전하며 나가고

60키로 이상 밟아보기도 합니다.

운전자의 실력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하면서 연수를 진행합니다.

저는 면허도 막 딴 상태였기 때문에

감각이 살아있어서 금방 배운다고 하더라구요.

 

초보운전-도로연수-4

 

근처 마트에 들어가서

주차 연습을 하기도 했구요.

제가 자주 갈 예정인 곳을 운전하며

일상처럼 운전을 연습하게 됩니다.

10회 모두 마친 뒤에는

나름 꽤 자신감도 얻었고

강사님의 인정도 받았습니다.

초보라서 불안하거나

장롱면허인데 운전을 시작하려는 분들

도로연수가 큰 도움이 될거에요.

 

초보운전-도로연수-5

 

요즘은 실내 운전 연습장도 많더라구요.

운전 연수보다는 비용이 저렴해서

실내연습장을 활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간혹 그런 질문을 받습니다.

배우자 혹은 형제 자매에게

초보운전 도로연수를 받으면 어떨까?

저는 무조건 반대하고 싶습니다.

저는 연수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옆에 동생이 타는 날에는

동생이랑 싸웠습니다.

다시 안 볼 사이가 아니라면

운전 연수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상 저의 초보운전 도로연수 후기였구요.

저는 홍보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제 이야기를 적은 거에요.

연구가 고민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