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하는 사람

나는 모험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그렇다고 내 인생을 내팽겨쳐 가면서 모험하는 것이 아니라

내 인생을 잘 가꾸어 가면서 모험은 간헐적으로 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솔직히 나는 그렇게 간이 큰 편이 아니라 올인할 수 있는 성격은 되지 못한다

그래서 내게는 배수진이라는 것이 없다

생활을 유지하면서 가족과 주변을 돌보면서

내 일을 하고 싶은 것이다



솔직히 나는 그렇게 생활하는 것이 편하기도 하다

그래서 양자의 삶을 유지하면서 적어도 어제보다는 조금 좋은 사람이 되고 싶다

모험이 없이는 사실 발전 하는 것이 상당히 어렵다

그것은 실패를 감수하는 일이다

하지만 실패를 감수하지 않고 진행하는 일은 

대개 창의적이지 않은 일들이 많다

그런 일에 솔직히 나 까지 돌 하나를 굳이 얹고 싶은 마음은 없는 것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