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시키는 일

누구나 마음 가는 대로 살고 싶을 것이다

그러나 그렇지 못하고 하루하루 살아가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

직장을 다니고 사람노릇을 하기 위해서

각 포지션에 맞게 행동을 한다

그러다 보면 나이는 들고 내가 원하는 삶은 점점 없는 것 같다

나는 그렇게 늙고 싶지는 않다

물론 포지션 별로 역할은 하겠지만

그런 역할이 내 삶을 마음대로 살지 못하게 할 때는

많은 고민을 할 것 같다



무엇보다 나는 나라는 사람이 중요하다

내가 행복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행복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런 것을 생각해보면 나는 여러가지 면에서

내가 하고 싶은 일에 좀 더 집중하고

더불어 내 가족과 행복하게 살고 싶다

나는 다른 외부 영역 때문에 내 바운더리에 영향이 간다면

단호하게 대처를 할 것이다

헌신은 우선 나로부터 헌신이 우선이니깐 말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