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이제 집에서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이제 집에서!

 

안녕하세요 여러분~

어떤 상황에 갑자기 고등학교 생활기록부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꼭 모교를 방문해서 발급받곤 했는데

지금은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을 위해서는

나이스 대국민서비스라는 곳에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http://www.neis.go.kr/

위의 링크가 나이스 내국민서비스입니다

클릭하셔서 들어가세요~!

 

개인의 보안을 위해서 꼭 공인인증 로그인이 되어야합니다

이제는 웹상에서 나를 증명하는 서류로

공인인증서가 필수로 필요하게 되었어요

없앤다는 이야기도 종종 나왔지만

보안을 위해서 좀 귀찮더라도 인증받아 로그인해주세요

 

로그인 하셨으면 “홈에듀 민원서비스” 클릭

그곳에서 나의 교육청을 선탁하시면 끝입니다

 

 

나이스 내국민서비스 완전 쉽죠? ㅎㅎ

하지만 온라인으로 발급받는 데는 제한이 하나 있습니다

2003년 이후 시스템이 구축되었기 때문에

그 이전 졸업생을 온라인에서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저는 다행이 2003년 이후라서

온라인으로 발급받았어요!

 

 

나이스 대국민서비스에서 온라인으로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받으시구요

 

 

 

오프라인으로 발급 받는 방법도 소개하겠습니다

우선 첫번째는 구청, 주민센터 방문입니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은 물론

초등학교, 중학교의 생활기록부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꼭 모교에 가야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편리한 것 같아요~

혹여 거주지가 모교와 다르더라도

발급이 가능하니까 가까운 주민센터 방문하세요

 

 

학교에서 피드백이 오는 시간이 있어서

3시간 정도 시간이 걸릴 수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오프라인 두번째는

당연히 모교방문입니다 ㅎㅎ

어느 학교건 행정과가 있습니다

이곳에 방문하시어 발급 받으시면 되요~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을 핑계로

이러면서 학교 한번 방문 하는 거죠~ ㅎㅎ

 

 

 

선생님들이 날 알아볼까 뭔가 부끄럽고 그렇지만

그래도 추억을 생각하며 좋은 시간이 될 것 같아요

예전 고등학교의 복도를 밟는 것만으로

추억이 새록새록 하실거에요~

 

 

십년이 지났지만 고등학교 때 생활과 느낌이

아직도 떠오르는 것 같습니다

저는 수학선생님을 그렇게나 좋아하고

쫓아 다녔었드랬죠 ㅎㅎㅎ

잘 살고 계시는지 궁금합니다만

저를 잊으셨을까봐 ㅎㅎ 섣불리 연락은 못하겠네요

 

 

어릴 때에는 학교와 집이 생활의 전부라서

선생님을 많이들 좋아하셨을 거에요

 

 

 

특히 고등학교 때는 한참 이성에 관심이 많을 때인데

보이는 이성이 선생님 뿐이니 ㅎㅎ

저는 여고를 나왔습니다^^

 

 

여튼 ㅎㅎ 이야기가 새어버렸네요 ㅎㅎ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2003년 이후 졸업생은 나이스 대국민서비스에서

공인인증 로그인 후 발급 가능~!

 

오프라인으로는 동사무소나 모교 방문으로 가능~!

이렇게 정리하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날씨가 정말 오락가락합니다

시원한 비가 내려서 먼지를 씻겨주었으면 좋겠어요

3월에는 사상 최악의 미세먼지 대란이 일어난다는데

꽃놀이도 못가고 데이트도 못가고

주말마다 집에서 뭘 하고 놀아야 할까요

아이가 있는 저희집은 더더욱 걱정입니다

 

 

빨리 날씨가 좋아지길 바라면서

이상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시한번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링크 띄울게요

편리하게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http://www.neis.go.kr/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