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바로사용가능해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바로사용가능해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태풍 솔릭이 한반도에 큰 피해를 줄거라고 예상 했지만

별 큰 탈 없이 지나가서 어찌나 다행인지 몰라요!

 

 

오늘은 집에서도 편리하게 누릴수 있는

민원 서비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회사에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했더니

저희 여자 부장님께서 요새는 인터넷으로

이런것도 하냐면서 신기해 하시더라구요!!

마침 자기도 필요했다고 하셔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을 알려드렸어요!

직장생활하면 동사무소 가기도 힘들기도 해서

저는 예전부터 이방법을 사용했었는데

생각보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이 된다는걸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놀랐어요!

 

 

 

그럼 발급 방법을 한번 알아볼까요?

 

우선, 공인인증서가 컴퓨터에 깔려있어야

발급 받는데 편리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인증서가 있으시면 컴퓨터로

옮겨주시거나, 새로 공인인증서를 컴퓨터에 발급 받아주세요!

 

인터넷에 정부24 또는 민원24를 검색하신후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정부24에 들어가셨으면, 먼저 회원가입을 하신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회원가입이 번거로워도 한번 해놓으면 여러모로

편리하게 쓰일 일이 많으니 꼭 해주세요!

 

 

로그인을 하시면, 공인인증서 등록을 하라는 메세지가 뜬답니다!

아까 말씀드린것 처럼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바로바로 진행하실수 있어요!

 

인증서 등록까지 하셨으면 이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의 절차가 거의 끝나셨다고 보면되요!

 

왼쪽에 신청.조회란을 보시면 밑에 주민등록이라고 있어요!

클릭! 하시면 주민등록등본 교부 내용이

뜨고 읽으신 후에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된답니다!

 

 

주민등록등본 교부인지 초본 교부인지

선택 하신후 아래 회색의 신청인 버튼을

누르시면 자동으로 정보가 입력이 되요!

 

그런후 아래 선택 사항들 중 해당되는

항목을 선택하시고 아래 파란색 민원신청하기 버튼 누르시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완료입니다!

 

 

 

엄청 간단하지 않나요?

 

인터넷을 통해 주민등록등본 발급을 하시면

동사무소 가는 수고도 덜고 가서 민원 서비스를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으면 또 오랫동안 기다려야하니..!

시간 절약하고 너무 간편하지 않았나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하시면 별도의 수수료는 들지 않는답니다!

무료에요!!

 

바쁘게 살아가시는 모든 현대인들이 동사무소를

편하게 왔다갔다 할수 있으면 좋겠지만,

시간이 나지 않아서 곤란한 상황이 생기는 분들도 있으셨을거에요!

 

 

정말 예전에는 등본 발급 받으려면 무조건 동사무소를 갔어야 했는데

요새는 무인기계나 인터넷을 통해서

간편하게 받을수 있다는 점을 많은 분들이 아셨으면 좋겠어요!

 

우리 모두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누립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